> >
뉴스

코비5 프로트로 카오스

AZK1 ∙ 읽음 2,576 ∙ 2020.03.16
코비5 프로트로 카오스
이 곳에 처음 쓰게 될 리뷰를 뭘로 작성을 할까 하다가.. 가장 내 닉네임에 맞는 모델은 나이키 줌코비 시리즈여서 이미 여러 번 리뷰를 한 나이키 코비5 프로트로 ‘카오스’ 를 한 번 더 쓰려고 한다.
코비 브라이언트가 사망한지 2달이 되어가려고 한다. 정말 시간이 빠르고 이제 그의 사망도 익숙해지려 한다. 그의 사망 후 발매가 되었어야 할 그의 시그니처농구화가 발매가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바로 직전에 발매가 되었던 나이키 코비5 프로트로 ‘카오스’ 의 인기가 상상이상으로 좋다.
나이키 코비5 프로트로 OG 인 줌코비5 는 지금으로부터 10년 전에 발매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이번 ‘카오스’ 모델은 코비 브라이언트가 크리스마스에 신었던 모델이다. 그 당시만 해도 크리스마스 PE 에 대한 인식이 지금보다 더욱 특별했고 관심도가 높았기에 발매 후 상당한 인기가 있었다. 그래서인지 나이키는 2019년 연말에 줌코비5 의 레트로의 시작을 ‘카오스’ 로 했다.
다만 아쉬운 것이 있는데 줌코비 시리즈의 레트로가 ‘레트로’ 라는 이름이 붙지 않고 ‘프로트로’ 라고 불리는 것은 옛 농구화와 현대의 농구화와 비교를 했을 때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게 스펙을 업그레이드 했기 때문이다.
코비1 프로트로가 OG 는 전족부 줌에어 + 후족부 줌에어였는데 전장줌에어로 바꾼 것과 일맥상통한다. 하지만 코비4 프로트로가 스펙 사기라는 말을 듣고 이번 코비5 프로트로의 스펙이 궁금했는데, OG 의 쿠셔닝이 더 좋았다는 얘기가 종종 들린다. 성공적은 아니라고 볼 수 있겠다.
아직 발매가 될 컬러들이 남았다. 당장 빅스테이지-퍼레이드 그리고 앤서니 데이비스가 올스타게임에서 신었던 레이커스 어웨이가 발매가 되어야 하는데 아직 발매 소식은 없다. 이 컬러들이 발매가 되어야 하는 이유가 있다.
최근 나이키에서 코비 시리즈는 크게 코비 ‘프로트로’ 시리즈 그리고 코비AD 시리즈 이렇게 크게 두 갈래로 나오고 있다. 그런데 올 해는 코비AD 시리즈의 발매 소식이 지금까지는 들려오지 않는다. 그래서 코비시리즈를 좋아한다면 발매가 될 코비5 ‘프로트로’ 를 놓쳐서는 안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