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스

NC컬러 나이키 신발을 알아보자! (feat. 조던 1, 덩크, 조던 3)

슈프라이즈 ∙ 읽음 5,808 ∙ 2021.01.10
NC컬러 나이키 신발을 알아보자! (feat. 조던 1, 덩크, 조던 3)
오늘은 UNC 컬러 나이키 신발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2020년 UNC 컬러 신발이 발매되기도 했고 2021년에도 곧 UNC 컬러 신발이 발매 예정입니다. UNC 컬러 신발은 현재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UNC는 어디서 나온 말이고 얼마나 많은 신발이 발매되었을까요?
UNC가 무엇일까?
UNC는 UNIVERSITY OF NORTH CAROLINA을 줄여서 표현한 것입니다. UNC 컬러는 NORTH CAROLINA 대학교의 공식 학교 색깔 중 하나입니다. UNC 컬러는 대학을 가리키는 캐롤라이나의 대중적인 방법에서 채택되었습니다. UNC 컬러는 대학 행사에서 파란색 또는 흰색 리본을 착용하는 문화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하늘색과 흰색은 1880년대 UNC의 축구팀 DI-PHI SOCIETIES에서 하늘색과 흰색을 색상으로 채택된 이후 UNC의 스포츠 색상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UNC 컬러가 나이키 신발에 처음으로 사용되었는지 아시나요? NORTH CAROLINA 대학교는 마이클 조던의 모교입니다. 마이클 조던의 전설이 시작된 장소이고 그를 기념하기 위해 UNC 컬러가 나이키 신발에 처음 사용되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UNC컬러웨이의 나이키 스니커즈는 무엇이 있을까요?
2020년에 나온 NIKE와 OFFWHITE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러버 덩크입니다. UNC 컬러로 제작되었으며 러버 덩크인 만큼 전체적으로 고무로 이루어진 스우시와 미드 솔이 포인트 요소입니다.
1985년 출시된 AIR JORDAN 1 RETRO HIGH OG UNC이후로 RETRO 되어 나온 제품입니다. 전체적으로 UNC 컬러가 감싸고 있으며 JORDAN BRAND의 HOLIDAY 2015 레트로 팩에서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스케이트 보더이자 스니커 헤드인 ERIC KOSTON이 디자인한 스니커즈입니다. ERIC이 어릴 적 한정판 스니커즈를 쟁취하지 못했던 추억을 떠올리며 제작했습니다. 컬러는 1985년 출시되었던 UNC OG 모델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나이키와 OFF WHITE의 협업으로 제작되어진 UNC컬러의 조던 1입니다. 분리된 스우시와 윙스 로고가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UNC컬러 대장급 신발을 말하면 빼놓지 않고 입에 오를만큼 예쁘게 제작되어진 모델입니다.
PATENT는 우먼스로 나온 조던입니다. PATENT 또한 마이클 조던의 NORTH CAROLINA의 뿌리를 기념하기 위해서 제작되었습니다. PATENT는 에어조던 11이 1995년에 발매될 당시 퍼포먼스 신발에서 처음 선보이는 PATENT 가죽 신발을 신고 나온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NORTH CAROLINA 타르 힐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화이트 메시 갑피와 UNIVERSITY BLUE 가죽에 반투명 아웃 솔이 특징입니다.
AIR JORDAN 3의 시그니처 화이트 가죽 갑피와 시멘트 그레이 코끼리 프린트가 특징입니다. 혀탭에는 마이클 조던의 모교인 NORTH CAROLINA를 상징하는 마크가 들어가 있으며 250족만 제작되었습니다. PE 제품은 정식 발매하지 않고 F&F로 대한의 축구 및 농구 팀에 발행되었습니다.
오늘은 UNC 컬러와 UNC 컬러가 사용된 스니커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스니커즈 베스트 컬러를 뽑으라고 하면 한 번씩 입에 오르내릴 만큼 인기 있는 색상인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UNC컬러의 스니커즈가 눈에 들어오셨나요?

올해에도 UNC 컬러가 사용된 스니커즈가 발매 예정 중에 있습니다. 슈프라이즈 인스타그램 팔로우 하시고 발매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주세요!